error: Content is protected !!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SIMPLE2019:집’ 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개관 5주년을 기념하여 4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SIMPLE2019:집’ 전시를 개최한다. ‘집’을 주제로 한 화가 장욱진(1917~1990)의 유화 20여점을 비롯하여 현대 작가 6인의 회화, 설치작품 등 다양한 매체 10여점을 선보인다.

‘집’은 장욱진 작품의 주요 소재이자 삶과 예술 철학이 담겨있는 장소이다. 생전에 네 차례 집을 직접 설계하고 지었을 만큼 집에 대한 장욱진의 애정은 컸다. 그가 바라보는 집은 단순하고 간결했다. 집은 곧 삶이자 작품이고, 자기 자신이었다. 이번 전시는 ‘집’을 주제로 한 장욱진의 작품을 화실이 있었던 지역에 따라 네 시기로 구분하여 그의 단순한 삶과 예술 세계를 살펴본다.

특히 미술관 최초로 전시장 뿐 아니라, 카페 및 미술관 외부까지 전시 공간을 확장하여 ‘집’에 대한 현대 작가들의 해석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작가들의 ‘집’에 대한 사유와 통찰은 일상적으로 행해지는 즉물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집’에 내포한 사회적, 인문학적, 장소적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제공한다.
가장 가까이 존재하는 건축 형태인 집을 둘러싼 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을 엿보며 집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전시 기간: 4.30(화)~8.18(일)
전시 장소: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참여 작가: 장욱진, 김태호, 김태성, 민병걸, 나점수, 박미나, 이원우
문의: 031.8082.4245
홈페이지: changucchin.y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