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분야의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이 오는 9월 6일과 7일, 양일간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된다.

서울건축문화제‘의 일환인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민참여 행사로, 크게는 건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해주는 유명 건축가 특강과, 건축사사무소 취업에 관한 팁을 소개하는 토크콘서트와 강연으로 구성된다.

대형 건축사사무소의 임원진이 연사로 참여해,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 및 실기 준비, 건축설계 산업의 미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취업에 대해 궁금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어본다.
또한, 건축가 조병수와 스페인 건축가 그루포 아라네아Groupo Aranea의 특강에서는 올해 서울건축문화제의 주제인 ‘열린 공간’에 대한 생각과, ‘건축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볼 수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오픈 오피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현재 건축사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과 1:1로 상담을 진행하는 만큼, 자신의 적성과 취업을 위해 구체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재점검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2019 서울건축문화제 홈페이지에서 9월 5일까지 받는다.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1. 프로그램
(1) 9.6(금)
– 열린 강연 및 토크콘서트: 오후 1시~2시 40분, 문화비축기지 탱크2
– 열린 특강: 오후 2시 40분~4시 10분, 문화비축기지 탱크2
– 오픈 오피스: 오전 10시~오후 6시, 문화비축기지 탱크6
(2) 9.7(토)
– 열린 강연: 오전 10시~오후 6시, 문화비축기지 탱크2
– 오픈 오피스: 오전 10시~오후 6시, 문화비축기지 탱크6

2. 문의
2019 서울건축문화제 운영사무국
(saf201909@gmail.com)
프로그램 상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