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Content is protected !!

소다미술관
FLOW PROJECT: 움직임을 짓다

부동의 건축 재료를 이용해 정지된 공간에 다양한 움직임을 짓는 ‘FLOW PROJECT: 움직임을 짓다’ 전시가 11월 24일까지 소다미술관 루프리스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디자인에 따라 다르게 만들어지는 움직임이 공간의 활력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 팀의 건축가들은 서로 다른 재료로 움직임을 구현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을 제시한다.

손주휘 건축가는 8천여개의 규격화된 컬러칩으로 갤러리 안에 벽을 세웠다. 바람에 의해 열리고 닫히며, 건축적 경계인 벽을 통해 끊임없이 자연에 반응하고 움직이는 공간을 만들어낸다. 칩이 바람에 부딪히며 내는 소리는 공간에 즐거움을 더한다.

이용주 건축가는 단단하고 무거운 금속을 재료 삼아 바람의 가볍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재현한다. 바람에 날리는 천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유연한 형태로 갤러리 안에 떠 있는 이 작품은 관객의 자연스러운 눈길과 동선을 유도한다.

AnLstudio는 사람의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시선에 집중한다. 단열재로 공간을 수평으로 분할해 새로운 장면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관객의 행위를 끌어낸다.

관람객들은 건축가들이 저마다 다른 상상과 해석으로 지어낸 다양한 움직임들을 감상하며 새롭게 살아 숨 쉬는 공간을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다.

전시 기간: 5.11(토)~11.24(일)
전시 장소: 소다미술관 루프리스 갤러리
관람 시간: 10:00~19:00 (매주 월요일 휴관)
참여 작가: 손주휘, 이용주, AnLstudio
문의: 070.8915.9127 / museum.soda@gmail.com
홈페이지: www.museumsoda.org
전시안내 바로가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