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Content is protected !!

UAUS 대학생건축과연학회
제8회 UAUS 대학생건축과연합 전시 ‘서울마켓21’

UAUSUnion of Architecture University Students 대학생건축과연합 전시 ‘서울마켓21’이 5월 18일부터 26일까지 뚝섬 유원지 자벌레 공원에서 열린다.
UAUS는 수도권 21개 대학이 참여하는 건축학과 학생 연합으로, 매년 학생 기획단을 구성하여 서울 시내 공공장소에 파빌리온을 전시하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2012년 8개 대학이 참여했던 1회를 시작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 대학과 학생의 수가 늘며 단순히 전시 행사를 넘어 전국 건축 대학과 학생들이 교류하는 커뮤니티의 장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부터 홍대 걷고 싶은 거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반포한강공원, 그리고 서울숲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을 전시 장소로 선정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전시를 이루고자 했다.

올해는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물건을 교환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공간인 ‘시장’에 주목했다. 다양한 시장을 구현하기 위해 가판대 형식의 공간을 제안한다. 학생들은 시장의 사회, 문화, 경제적 역할을 건축적으로 해석, 디자인하여 뚝섬 공원에 새로운 유형의 시장을 만들어낸다. 

저마다 다른 구조와 재료로 표현될 독특하고 창의적인 시장의 모습을 공원 곳곳에서 찾아보길 바란다.

전시 기간: 5월 18일(토)~26일(일)
전시 장소: 뚝섬 유원지 자벌레 공원
문의: contact@uaus.kr
홈페이지
www.uaus.kr
www.facebook.com/uausofficial
instagram.com/uaus_archive
instagram.com/uaus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