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건축정책위원회
2019 공공건축 컨퍼런스 ‘공공건축이 말하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이하 국건위)가 주최하는 2019 공공건축 컨퍼런스 ‘공공건축이 말하다’가 11월 29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열린다.
공공건축 혁신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5기 국건위의 성과와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번 컨퍼런스는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1세션에서는 ‘범정부협의체의 성과 및 과제’를 주제로, 국조실, 기재부, 행안부, 국토부, 교육부 등 각 부처 담당자들이 참여해, 그간 추진해온 공공건축 사업의 성과와 사업의 지속·활성화 방안을 공유해본다. 이와 더불어 국토부의 ‘도시재생뉴딜’, 교육부의 ‘학교공간혁신사업’, 농식품부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문체부의 ‘생활SOC사업’, 해수부의 ‘어촌뉴딜300’ 등, 공공건축 시범사업의 우수 사례들도 함께 소개된다.
2세션은 ‘공공건축특별법’에 관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국건위 위원들을 비롯하여 건축 및 법률 전문가, 공무원들이 함께 공공건축특별법의 제정 필요성과 법안의 세부 내용을 논의할 예정이다.

12월 6일까지는 서울도시건축전시관 비움홀에서 동명의 전시회도 진행된다.
공공건축의 현주소를 진단해 볼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통해 공공건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보길 바란다.

1. 컨퍼런스
(1) 일시: 11.29(금)
(2) 장소: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서울아카이브
(3) 프로그램
– 세션1: 범정부협의체(성과 및 과제)
– 세션2: 토론회(공공건축특별법을 논하다)

2. 전시회
(1) 일시: 11.29(금)~12.6(금)
(2) 장소: 서울도시건축전시관 비움홀

3. 문의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공고 상세보기